컴퓨터와 잡동사니 자료

T-search(티서치)를 윈도우10에서 실행하기.

K66Google 2017. 9. 17. 13:44

인터넷상에서 흔히 돌고 있는 'Tsearch_korean.exe' (버전 1.5.0.0) 파일이 윈도우10 에서는 0xc0000142 오류로 인해 실행이 불가능하였다.


정말이지 윈도우10은 구버전의 윈도우에서 실행되었던 프로그램들을 돌리는데 까다로운 운영체제다.

새로운 기능들은 추가하는 대신 구식 프로그램들의 호환성은 갖다버린 셈이다.


이에 T-search (티서치) 개발자의 공식 페이지에서 티서치 영문판을 받아서 테스트해보려고 했으나 구글링을 해도 찾을 수가 없었다. 2002년도에 개발된 프로그램이라서 이제는 잊혀진 모양이다. 



대신 구글링하여 찾아낸 모 사이트 ( http://thps-mods.com/tools.php ) 에서 T-search 영문판을 받을 수가 있었다.


과연...?




실행이 잘 된다. 


도대체 왜 영문판은 실행이 되고 한글판은 실행이 안되는 걸까?


한글판의 어셈블리를 수정하는 것은 불가능하므로, 리소스 해커(Resource Hacker)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영문판에 한글판 내용을 이식시키는 작업을 해보기로 하였다.




한글화해도 실행이 잘 된다. 메모리 값 변경, 고정 기능도 잘 작동한다.


행여나 나처럼 윈도우10에서 티서치가 작동하지 않아 불편한 사람들을 위해 아래에다 원본 버전과 한글화 버전을 같이 첨부해놓는다.



* 티서치 (Ver 1.6.0.0) 원본

t-search.rar



* 티서치 (Ver 1.6.0.0) 한글화 - 원본 폴더에 덮어써서 사용해도 되고 아래 파일만 받아서 실행해도 된다.

t-search KOR for Win10.zip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