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Tecsun PL-880 숨겨진 기능.

K66Google 2017. 3. 30. 19:21

Tecsun-PL-880-Hidden-Features-Firmware-8820-v1.0.pdf




동기검파 (Synchronous Detection)

1. MW, LW, SW 상태에서 USB/NORM이나 LSB/NORM 버튼을 SYNC라는 글자가 화면에 뜰때까지 누른다.

2. 해제 시에는 USB/NORM이나 LSB/NORM 버튼을 짧게 한 번 누른다.



추가 기능 (Additional Features)

1. MW, LW, SW 상태에서 숫자 키 4를 ON (혹은 OFF) 표시가 뜰때까지 길게 누른다. 



노이즈 감소 (Dynamic Noise Reduction)

※ 추가 기능이 ON 상태이어야 한다.

※ ON 상태일시에 주파수를 이동하면 대역폭 조정(AM BW)을 라디오 마음대로 바꾸므로 주의.

1. MW, LW, SW 상태에서 숫자 키 6을 ON (혹은 OFF) 표시가 뜰때까지 길게 누른다.



음소거 한계점 (Muting Threshold)

※ 추가 기능이 ON 상태이어야 한다.

1. MW, LW, SW, FM 상태에서 숫자 키 9를 누르고 있는다.

2. 화면에 두 자리 숫자가 뜨면 손을 떼고 오른쪽의 선국 손잡이(tuning knob)를 돌려서 조정한다.

(작은 신호라도 잡고 싶으면 00으로 조정하는 것을 권장)

3. 다시 숫자 키 9를 눌러서 저장하고 돌아간다.



FM 디엠퍼시스(FM De-emphasis)

1. FM 상태에서 숫자 키 5를 75.US (미국 설정) 또는 50.US (유럽 설정) 표시가 뜰때까지 길게 누른다.



MW, LW상에서 외부 안테나 활성화

(불가능하다. 이게 구버전이면 모르겠는데 2016년 12월 제조된 버전에서는 이 버그가 통하지 않는다.)



펌웨어 버전 확인

※ 제조날짜 확인은 실행이 안 되는 것 같다.

1. 라디오가 꺼진 상태에서 AM BW 화면을 디버그 화면이 뜰때까지 누르고 있는다.

2. 디버그 화면이 뜨면 다시 AM BW 화면을 펌웨어 버전이 뜰때까지 누르고 있는다.

3. 펌웨어 버전을 확인하고 AM BW를 한번 눌러서 원래대로 돌아간다.



초 표시

1. 라디오가 꺼진 상태에서 숫자 키 4를 ON (혹은 OFF) 표시가 뜰때까지 길게 누른다. 



조명 켜기 / 항상 끄기

1. 라디오가 꺼진 상태에서 숫자 키 5를 ON (혹은 OFF) 표시가 뜰때까지 길게 누른다. 





p.s 

사용해봤지만 추가 기능을 사용하나 안하나 수신 성능은 똑같은 것 같다. 특히 중파수신에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