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투니버스

약 15년전, 투니버스에서 오전 6시 50분 즈음에 나왔던 방송순서 BGM의 제목은 무엇일까.

K66Google 2020. 10. 5. 13:09


약 15년 전 즈음의 투니버스 편성표를 보면 오전 7시부터 편성표가 시작되는 걸 볼 수가 있다.

(이건 지금도 마찬가지다.)



그리고 익일 오전 6시 30분 프로그램이 마지막으로 나와있다.

그런데 내 기억이 틀리지 않는다면, 오전 6시 30분 프로그램이 끝나고 나서 투니버스에서는 '오늘의 방송순서'와 '방송시작고지'(어쩌구저쩌구 심의규정을 준수합니다~ 라는 멘트) 를 보내준 것으로 알고 있다. 시간 상으로 오전 6시 50분 즈음이 될 것이다.

안타깝게도 이걸 녹화한 영상은 현재 인터넷에서 보이지 않으므로 기억에 의존해서 gif 파일로 재현해보았다.


이런식으로 배경은 누런색에다가 오늘의 방송 순서들이 위아래로 스크롤되는 모습이었다.

오전 7시 프로그램부터 다음날 오전 6시 반의 프로그램 소개가 끝나면 '방송시작고지'를 한 것으로 안다.

방송시작 멘트는 이젠 기억도 나지 않는다. 그나마 성우시험 때 나온 시험문장이란 것이 방송시작 멘트라고 추정될 뿐이다. 아래가 그 시험문장이다.


지금부터 금일 방송을 시작하겠습니다. 저희 투니버스는 어린이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방송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본 방송은 종합

유선방송 위원회 심의 규정을 준수합니다.


실제로 방송에 나온 문장도 이와 비슷하거나 동일할 것이다. 아무튼 방송시작고지가 끝나면 프로그램 광고 또는 오전 7시 프로그램 NEXT 영상이 나오고 정규방송이 시작된다.


그럼 이제부턴 방송순서를 보여줄때 나왔던 BGM에 대해 생각해보자.

잔잔한 분위기의 배경음악으로, 이른 아침에 딱 어울리는 BGM이었다.


(출처: #1, #2, #3)


인터넷을 다 조사해봐도 찾는 글은 3개 뿐이었다. 이젠 기억하는 사람도 많이 없나보다.

이런 글은 바이트 낭비일수도 있겠지만, 내 기억 속에서 멜로디가 다 사라지기 전에 KeyP로 연주해보았다. 대충 계이름만 비슷하게 맞추었기 때문에 실제 음악과는 당연히 다르다.



* 계이름


- 1절

라솔파솔파파 레파솔라 (라라파) 파솔라시#  라솔파레

라솔파솔파파 레파솔라 (라라파) 파솔라시#  라솔파레


라시도시라시도 레 도시라시솔 레레레레레 파솔라

라시도시라시도 레 도시라시솔 레레레레레 파라솔


- 2절

라솔파솔파파 레파 시# 시# 시# 시# 파  파솔라시#  라솔파레 (솔솔라시라)

라솔파솔파파 레파솔라 (라라파) 파솔라시#  라솔파레


라시도시라시도 레 도시라시솔 레레레레레 파솔라

라시도시라시도 레 도시라시솔 레레레레레 파라솔


(이하 1,2절 반복?)



과연 이 BGM의 제목을 아는 사람이 나오기는 할까? 아마 앞으로도 나오지 않을 것 같다...




* 추신


 

 


이 글을 포스팅하는 도중 운 좋게도 투니버스 연령고지 '일반시청영화' '15세 이상 시청영화' 에서 나오는 BGM을 찾았다.

midomi의 노래 검색을 통해 해당 BGM의 제목을 찾아낸 것이다.



BGM의 제목은 Sad Sack Roundup - Fun Songs for Kids 이다.

30초 ~ 42초 구역이 투니버스 연령고지에서 사용되었던 부분이다.


그러나 '7세 이상', '12세 이상', '19세 이상' 연령고지에 나온 BGM은 자꾸 어떤 트로트 곡으로 잘못 검색된다.

다른 음악 찾기 소프트웨어도 시도해봤지만 전부 못 찾았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