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I/삼국지 시리즈

삼국지2 스팀 일본어판 한글 출력 패치. (PC98 에뮬 구동방식)

K66Google 2022. 4. 16. 13:58

런처 한글화.

 

* 주의사항
본 패치는 삼국지2 스팀 일본어판에 대한 한글 출력패치 입니다.

코에이가 스팀에서 제공하는 딸랑 한 개짜리 실행파일은 파일 내에 게임 내용이 압축(또는 암호화)되어 들어가있기 때문에 이 실행파일로는 한글화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부득이하게 기존에 인터넷 상에 돌아다니던 PC98 디스크 파일과 anex86 에뮬레이터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다는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본 패치 또한 다른 삼국지 버전과 마찬가지로 [스팀 클라우드 지원]을 위한 파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팀 클라우드에는 세이브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 D디스크가 통째로 업로드됩니다. 스팀 클라우드 지원이 필요없는 분들은 압축파일 내의 설명 텍스트 파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패치파일 다운로드

 

여기 클릭 (Google Drive)

( 비번 : san2 )

 

 

* 간단한 설치 설명
(가급적이면 압축파일 내의 설명 텍스트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7z 압축파일을 반디집으로 열어서 압축을 풀고, 압축을 푼 폴더 내의 모든 파일을 스팀 일본어판 삼국지2 폴더에 덮어씌웁니다.

 

 

* 간단한 실행방법

스팀에서 런처를 실행하고 '게임 시작' 을 누릅니다. 오프닝의 문장은 Space키로 스킵할 수 있습니다.

신군주/신장수 이름 입력 관련은 설명 텍스트 파일을 참조하세요.

 

※ 게임 저장/로드 시 D디스크를 삽입하라고 뜨면 
Anex86 - Setting의 FDD2를 [San2_Disk_D(SAVE).FDI]로 바꾸고, 게임 화면에서 엔터 키를 치면 됩니다.

※ 그 후 B디스크를 삽입하라고 뜨면 
FDD2를 [San2_Disk_B.FDI] 로 바꾸고, 게임 화면에서 엔터 키를 치면 됩니다.

 

anex86 에뮬레이터를 종료하려면 'Anex86 - Setting'의 닫기(X) 단추를 눌러서 종료합니다.

(화면을 닫기 단추 눌러서 닫으면 게임만 종료되는 것이지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것이 아닙니다.)

 

 

* 일부 파일 출처 및 참고
anex86 에뮬레이터 : https://egbox.tistory.com/38
한글 폰트 : https://cafe.naver.com/koeimod/94 (일부 글자 수정)
PC98 삼국지2 디스크 : https://utta.tistory.com/73

DOS용 삼국지2 수정패치 : https://blog.naver.com/build95/80025856005 (장수 이름 참조)

 

 

* 변동사항

2022.04.16 배포 파일 완성.

2022.04.17 티스토리 및 삼국지 도원결의 카페 배포 시작. 시나리오1에서 장수 '반봉' 이름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