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와 잡동사니 자료

rtmp 동영상을 받기 위해 Replay Media Catcher 6을 깔아보았다.

K66Google 2015. 9. 30. 10:49


rtmp 동영상을 다운받기 위해서 Replay Media Catcher 6을 깔아보기로 하였다.


Replay Media_Catcher 6.0.0.70 (menin).7z.001

Replay Media_Catcher 6.0.0.70 (menin).7z.002

Replay Media_Catcher 6.0.0.70 (menin).7z.003




혹시 악성코드가 있네 바이러스가 있네 하면서 백신이 막을 수도 있는데 그건 Patch 폴더 내에 있는 파일때문이다.

그런데 그게 없으면 RMC6이 평가판이 되면서 rtmp 동영상을 완전히 다운로드 받을 수 없게 된다.

결론은 무시하고 그냥 받으라는 말이다.


아무튼 RCATSetup.exe 실행.



Next.





I Agree.





여기서는 모두 체크해제한다.

아, Start Menu Shortcut 은 시작 메뉴에 바로가기 만드는 기능이니까 체크해주어도 상관없을 것이다.


중간에 하드웨어 설치 문구가 뜨는데 그냥 설치하면 된다.

(단, 설치 후에 재생 장치와 녹음 장치의 기본값이 Digital Video Recorder 로 바뀌니까 다시 원래대로 재설정해야 한다.)


그런 다음 Next> 눌러서 설치한다음. 설치 완료 창같은게 뜨면 역시 체크된 거 해제하고 종료한다.





이제 Patch 폴더의 ~MPT.exe 파일을 복사해서





C:\Program Files (x86)\Applian Technologies\ Replay Media Catcher 6 폴더에 붙여넣는다.





그런다음 ~MPT 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그럼 이런 화면이 뜨는데 GO TO XIaALaA Now! 라는 빨간색 글씨를 누른다.




그럼 JUNLAJUaALAM 이라는 파란색 글씨가 뜨면서 사용가능하게 될 것이다.





이제 RMC6의 실행파일인 jrmcp.exe를 실행한다. 시작 메뉴를 만들었던 사람은 그쪽에서 실행해도 좋다.





그럼 새 버전이 있다고 뜨는데 업데이트 안 해도 잘 된다. 그냥 OK 눌러서 넘어가자.





이제 Settings - Internet Downloads 에 가서 WinPcap Monitor 아래의 Install을 누른다.






Next.





부팅때마다 WinPcap 드라이버를 실행할거냐는 체크박스다. 체크안하면 RMC6이 인식을 못하므로 그냥 Install 누른다.






Finish.






이제 RMC6에서 OK를 누르면...






WinPcap Monitor이 활성화되면서 선택할 수 있게 된다.






Settings - Output Folder 에서 동영상이 저장될 경로를 지정할 수도 있다.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동영상을 다운받아 보도록 하자!



일단 자신이 받아야 할 동영상 목록 화면까지 간다.



그런 다음 Home 화면에서 Auto 옆의 스위치를 눌러준다.





그러면 초록색으로 바뀌게 된다. 이제 미디어를 자동으로 인식할 것이다.







초록색으로 바꾸었으면 이제 동영상을 눌러서 들어간다.





잘 받아진다!

어쩌다가 광고 동영상까지 받아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나중에 손수 제거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의 단점이 있다면, 판도라TV 영상이나 니코니코동화 영상은 다운로드 할 수 없다는 것이다.

(판도라TV는 파이어폭스 - Free Music Zilla, 니코동은 Craving Explorer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함.)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