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epg.co.kr 공사중?

K66Google 2016. 9. 6. 19:42

2018.08 현재는 다시 부활한 상태이므로 굳이 아래 글을 볼 필요없다.

(epg.co.kr 로 접속하면 된다. 단, 프로그램 검색 기능은 지원되지 않으므로 검색 기능 사용하려면 아래 내용을 계속 읽으면 된다.)

--------------------------------------------------------


epg.co.kr 에 들어가면 보시다시피 공사 중이라는 말만 뜨고 들어갈 수가 없다. (2018년 8월 현재는 여러개의 웹링크가 뜨고 그 중하나를 클릭하면 편성표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다.)


그러면 여기서 한 가지 의문점이 든다.


네이버 TV편성표, 다음 TV편성표는 대체 어디서 정보를 제공받고 있다는 말인가?




두 포털 사이트의 TV편성표는 epg.co.kr 에서 제공받고 있다.

그렇다면 epg.co.kr 은 공사중이어도 편성표는 계속해서 만들고 있다는 소리인데... 그렇다면...?





그렇다. 우회해서 들어갈 수 있었던 것이다.


http://www.epg.co.kr/new/sitemap/sitemap.php


위 페이지로 들어가면 epg.co.kr의 사이트맵이 뜬다. 2018.08 현재 가능한 것은 Search TV 뿐이다.

('하이라이트'는 눌러봤자 아무 프로그램도 알려주지 않으며 '마이채널', '알림예약관리'는 로그인을 해야 되는데 공사중이라서 현재 로그인은 불가능하다.)



프로그램 알림예약은 스마트폰 어플로 대체하기로 하고 나머지 살아있는 기능들(특히 Search TV)은 잘 이용해보도록 하자.

그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