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I

테스트 모드 안 켜고! SecureBoot 안 끄고! secdrv 서비스 설치하기. (WindowsD 사용)

K66Google 2022. 3. 18. 13:52

 

* 경고!!!

이 방법을 사용하면 윈도우 운영체제의 보안을 뚫게 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컴퓨터 오류는 각자 책임입니다.

 

스샷으로 설명하면 내용이 너무 길어지므로 동영상+텍스트로 설명을 대체하도록 한다.

 

 

 

※ 영상 내 설명 오류 정정
(BIOS 들어가서 SecureBoot 키고 윈도우를 → 끄고 윈도우를)
(BIOS 들어가서 SecureBoot 키는 게 아니라 → 끄는 게 아니라)

 

동영상에서 예시로 든 게임은 삼국지11 오리지널(노시디 패치된 상태)이다.
운영체제는 윈도우11 64bit (가상머신) 환경이며 SecureBoot가 켜져있는 상태다.

(이 방법은 윈도우10 64bit도 적용 가능하다.)

 

 

* 텍스트 설명

(32비트 운영체제라면 아래 설명의 wind64.exe를 모두 wind32.exe로 치환해서 간주하시면 됩니다.)

 

1. 구글에 WindowsD github 라고 검색한다. 그런 다음 katlogic/WindowsD 라고 적힌 페이지로 들어간다.

직링크는 https://github.com/katlogic/WindowsD 이다.

 

2. Releases (v2.1 bugfix) 에 있는 wind64.exe를 눌러서 다운로드를 시도한다.

이때 Windows 디펜더가 막아서 다운로드에 실패하게 될 것이다.

 

3. 시작 메뉴 옆의 검색 창에 'Windows 보안' 이라고 입력하고 들어간다.

 

4.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 '보호 기록' 에 들어가서
'위협 차단됨' 목록을 보고 wind64.exe가 있으면 작업 - 허용 한다.

 

5. 다시 wind64.exe 다운로드를 시도한다. 이때는 다운로드에 성공할 것이다.

(만약 크롬 브라우저가 막는다면 메뉴의 '다운로드'로 들어가서 '위험한 파일 보관' 을 클릭한다.)

 

6. 다운로드 받아진 wind64.exe를 실행한다.

이때도 악성 파일이라고 실행을 막는데 '추가 정보' - '무시하고 실행' 누른다.

 

 

7. cmd 창이 열리면 두 개의 질문을 하는데 (y - 엔터 - y - 엔터) 한다.

이때 우회 기능 설치와 복원 영역을 만들게 된다.

All Done! 이라고 뜨면 엔터 키 눌러서 cmd 창을 닫는다.

 

(8번 과정으로 가기 전에 이 게시물에서 Win10_KOEI fix v3 압축파일을 받고 압축을 푼다. )

 

8. Win10_KOEI fix v3 - '디지털 서명 - 자동' 의 [System32 폴더에 secdrv 복사하기.bat] 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9. Win10_KOEI fix v3 - 'secdrv 명령어 입력 관련' 의 [secdrv 서비스 설치 및 재설치.bat] 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10. 이 게시물의 21번 과정부터 따라가면서, 삼국지11 오리지널의 실행을 확인한다.

 

11. (선택사항)

게임 플레이를 마치고 컴퓨터를 원래대로 되돌리고 싶으면

다시 wind64.exe를 실행해서 (y - 엔터) 한다. 이러면 우회 기능이 제거된다.

All Done! 이라고 뜨면 엔터 키 눌러서 cmd 창을 닫는다. 그런 다음 재부팅한다.

재부팅 후 삼국지11 오리지널을 실행하면 다시 관리자 권한을 요구하는 상태로 돌아가게 된다.

(다시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6번~10번 과정 반복)

 

 

이 방법도 보안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어차피 테스트 모드 켜고 실행하는 것도 보안 문제가 있는 건 매한가지 아닌가?

그래서 이 방법을 소개하기로 하였다. 혹시나 컴퓨터에 문제가 발생한다면 만들어진 복원 지점으로 시스템을 복원하면 된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