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I

유신의 폭풍 스팀 일본어판 한글패치 (PC98 에뮬 구동방식)

K66Google 2022. 5. 1. 17:41

스팀 런처 한글화.

* 주의사항
본 패치는 유신의 폭풍 스팀 일본어판에 대한 한글 출력패치 입니다.

코에이가 스팀에서 제공하는 딸랑 한 개짜리 실행파일은 파일 내에 게임 내용이 압축(또는 암호화)되어 들어가있기 때문에 이 실행파일로는 한글화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부득이하게 기존에 인터넷 상에 돌아다니던 PC98 디스크 파일과 anex86 에뮬레이터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다는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본 패치는 [스팀 클라우드 지원]을 위한 파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팀 클라우드에는 세이브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 D디스크가 통째로 업로드됩니다. 스팀 클라우드 지원이 필요없는 분들은 압축파일 내의 설명 텍스트 파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글자수 제한으로 인해 지명·인물명은 일본어 발음이 아닌 한국어 한자 독음으로 되어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패치파일 다운로드

 

여기 클릭 (Google Drive)

( 비번 : ishin )

 

 

* 간단한 설치 설명
(가급적이면 압축파일 내의 설명 텍스트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7z 압축파일을 반디집으로 열어서 압축을 풀고, 압축을 푼 폴더 내의 모든 파일을 스팀 일본어판 유신의 폭풍 폴더에 덮어씌웁니다.

 

 

* 간단한 실행방법
스팀에서 런처를 실행하고 '게임 시작' 을 누릅니다. 오프닝은 Space키로 스킵할 수 있습니다.

※ 게임 저장/로드 시 데이터 디스크(D디스크)를 삽입하라고 뜨면 
Anex86 - Setting의 FDD2를 [Ishin_Disk_Data(SAVE).FDI]로 바꾸고, 게임 화면에서 엔터 키를 치면 됩니다.

※ 그 후 B디스크를 삽입하라고 뜨면 
FDD2를 [Ishin_Disk_B.FDI] 로 바꾸고, 게임 화면에서 엔터 키를 치면 됩니다.

anex86 에뮬레이터를 종료하려면 'Anex86 - Setting'의 닫기(X) 단추를 눌러서 종료합니다.
(화면을 닫기 단추 눌러서 닫으면 게임만 종료되는 것이지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것이 아닙니다.)


* 일부 파일 출처 및 참고
anex86 에뮬레이터 : https://egbox.tistory.com/38
한글 폰트 : https://cafe.naver.com/koeimod/94 (일부 글자 수정)
PC98 유신의 폭풍 디스크 : https://utta.tistory.com/92


* 변동사항
2022.05.01 배포 파일 완성.

2022.05.02 티스토리 배포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