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I/대항해시대 시리즈

대항해시대1 스팀 일본어판 한글패치 (PC98 에뮬 구동방식)

K66Google 2022. 5. 7. 16:42

스팀 런처 한글화.

.* 주의사항
본 패치는 대항해시대1 스팀 일본어판에 대한 한글패치 입니다.

코에이가 스팀에서 제공하는 딸랑 한 개짜리 실행파일은 파일 내에 게임 내용이 압축(또는 암호화)되어 들어가있기 때문에 이 실행파일로는 한글화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부득이하게 기존에 인터넷 상에 돌아다니던 PC98 디스크 파일과 anex86 에뮬레이터를 사용할 수 밖에 없었다는 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
본 패치는 [스팀 클라우드 지원]을 위한 파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팀 클라우드에는 세이브 파일이 포함되어 있는 D디스크가 통째로 업로드됩니다. 스팀 클라우드 지원이 필요없는 분들은 압축파일 내의 설명 텍스트 파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패치파일 다운로드

 

여기 클릭 (Google Drive)

( 비번 : koukai1 )

 

 

* 간단한 설치 설명
(가급적이면 압축파일 내의 설명 텍스트 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7z 압축파일을 반디집으로 열어서 압축을 풀고, 압축을 푼 폴더 내의 모든 파일을 스팀 일본어판 대항해시대1 폴더에 덮어씌웁니다.

 

 

* 간단한 실행방법
스팀에서 런처를 실행하고 '게임 시작' 을 누릅니다. 오프닝은 Space키로 스킵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를 사용할 거냐고 물으면 No로 선택하세요. (Yes를 누르면 마우스 커서가 두 개가 떠서 혼란스러워 집니다.)

 

※ 바다에서 배의 방향 조정

'메뉴 (엔터 키)' - '이동' - '방향' 에서 숫자 키패드 4, 6으로 조절하고 엔터 키를 치면 확정됩니다.


※ 게임 저장/로드 시 데이터 디스크(D디스크)를 삽입하라고 뜨면 
Anex86 - Setting의 FDD2를 [KOUKAI1_Disk_Data(SAVE).FDI]로 바꾸고, 게임 화면에서 엔터 키를 치면 됩니다.

※ 그 후 B디스크를 삽입하라고 뜨면 
FDD2를 [KOUKAI1_Disk_B.FDI] 로 바꾸고, 게임 화면에서 엔터 키를 치면 됩니다.

anex86 에뮬레이터를 종료하려면 'Anex86 - Setting'의 닫기(X) 단추를 눌러서 종료합니다.
(화면을 닫기 단추 눌러서 닫으면 게임만 종료되는 것이지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것이 아닙니다.)



* 일부 파일 출처 및 참고

anex86 에뮬레이터 : https://egbox.tistory.com/38
한글 폰트 : https://cafe.naver.com/koeimod/94 (일부 글자 수정)
오프닝 스크롤 문장 : https://cafe.naver.com/koeimod/224
PC98 대항해시대1 디스크 : https://utta.tistory.com/66

 

 

* 변동사항
2022.05.07 배포 파일 완성.
2022.05.08 티스토리 배포 시작.

2022.05.14 A디스크 main.exe의 일부 오역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