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1/12 3

삼국지9PK 스팀 중문판 패치 제작과정을 남긴다.

삼국지9 PK 스팀 중문판에 한글 출력을 하기 위해 여러 과정들을 거쳐왔다. 그래서 블로그에 기록으로 남기고자 한다. 나중에 누군가 흥미롭게 읽을 수 있도록... 1. 한계돌파 툴 한글화 먼저 내가 시작한 것은 한계돌파 툴(San9PKHard)의 한글화 작업이었다. 리소스 해커(reshack)로 폼 한글화부터 한 뒤, Crystaltile2로 열어서 남은 중국어 문장들을 한국어로 고쳤다. 그 다음으로 생각한 건, 한계돌파 툴을 켰을 시에 뜨는 미번역된 단어들이었다. 탐색 메뉴에 들어갈 때 위쪽에 뜨는 '굔索' 이라는 단어 같은 거 말이다. 1년 전의 나는 이 문제 때문에 실행파일도 샅샅이 파헤치고 게임도 엔딩까지 플레이 해 봤지만 도저히 해결하지 못했다. 실행파일 내에서 바꿀 수 있는 건 다 바꿨는데, ..

삼국지9PK 스팀 중문판 한글 출력 패치.

이 패치는 스팀에 발매 중인 코에이 사의 '삼국지9 파워업키트' 한글 출력 패치 입니다. 본래는 제작과정까지 다 열거하려고 했으나 내용이 너무 길어지는 관계로 다른 게시물에 올렸습니다. (링크) 따라서 이 게시물에는 한글 출력 패치만 올립니다. * 주의사항 본 패치는 삼국지9PK 스팀 중문판의 [잘못된 Config.exe 파일 보완]과 [스팀 클라우드 지원], [한계돌파 툴(San9PKHard)과의 호환]을 위한 파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스팀 클라우드 지원이 필요없는 분들은 첨부파일 내의 설명 텍스트 파일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본 패치에는 삼국지9PK 패키지 중문판 한글화(링크) 때 제작된 '열전파일 임시수정' 파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한계돌파 툴(San9PKHard) 또한 한글화를 거쳐서 ..

삼국지10PK 스팀 중문판에 한글 출력시켜본다.

* 알림 본 게시물은 삼국지10PK Steam 중문판에 한글판 데이터를 이식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한글패치 방법만 알고 싶은 분은 스크롤을 내려서 본문 최하단으로 가세요. 삼국지10PK 스팀판은 일본어판과 중문판만 발매되어 있고 한글판은 발매되지 않았다. 다만 파일 구조는 스팀판이나 기존 패키지판이나 변한 것이 없으므로, 어떻게든 한글판 파일을 잘 이식시키면 스팀판 삼국지10PK에도 한글 출력이 가능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한글 출력만 가능하다면, 기존에 내가 작업했던 삼국지9PK 중문판 한글화(링크) 때 처럼 윈도우10에서 secdrv.sys 패치 작업 없이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생긴다. 일단 스팀판 구입을 하기전에, 패키지판부터 구해서 폰트 구조부터 파악해보기로 했다. 중문판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