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미육

프리블록스 VRM 용량 제한 해제는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해야만 해준다고 한다.

K66Google 2023. 9. 12. 18:39

VRChat과 비슷한 형식인 아프리카TV가 제작한 가상 세계 '프리블록스' 라는 것이 있다.

프리블록스는 월드 내에 자신이 업로드한 아이템을 배치할 수 있다든가, 3인칭 카메라 시점을 지원하는 등 (VR기기 없이)  VRChat에 없는 기능도 존재한다. 아바타 업로드도 당연히 가능하다.

 

 

그러나 문제는 아바타(VRM) 업로드 용량 제한이 30MB 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방송에서 프리블록스 체험을 했을때도 현재 사용중인 아바타가 아닌 기본 아바타로 체험했다. 나중에 FAQ 페이지를 보니, '버추얼BJ나 전문 크리에이터' 분들의 경우 이메일로 별도 신청을 하면 늘려준다고 적혀있었다. (링크)

 

 

그래서 프리블록스 측에 메일로 용량 제한 해제를 요청했다. 버추얼 스트리머인 걸 입증하기 위해 유튜브 채널 주소도 제시해서 보냈다. 그렇게 하니 어떤 링크를 주고 거기다가 사유를 적으라는 답장이 왔다.

 

 

링크에 들어가니 위와 같은 문항을 작성해야 했다. 사실 아이디를 묻는 걸 봤을 때부터 좀 싸했다. 프리블록스는 아프리카TV의 ID를 사용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방송국 페이지에다 유튜브·트위치 링크도 달아놓는 등 비록 아프리카TV 쪽에서 방송은 안 하지만 다른 플랫폼에서 버추얼 스트리머로 활동하고 있다는 일종의 표식을 남겼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아프리카TV 내 방송 활동 이력이 없어서 제한을 풀어줄 수 없댄다.

그렇다면 FAQ에 '전문 크리에이터'는 대체 뭘 말하는 것인가? 크리에이터는 보통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로 사용된다. 하지만 심사에서는 유튜브 활동 이력이 아무 소용 없었다.

 

 

내가 이거 하나 용량 제한 풀려고 마음에도 없는 아프리카TV까지 가서 스트리밍을 해야 한단 말인가?

차라리 안 하는 게 낫다.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