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장

티스토리 HTML 배너 출력 플러그인이 작동하지 않는다.

K66Google 2023. 12. 21. 14:39

또 다시 티스토리 기능에 버그가 발생한 모양이다.

나는 '플러그인 - HTML 배너 출력' 기능으로 이 블로그의 사이드바에 '구글 블로그스팟'으로 연결되는 배너 코드를 삽입해두었다. 블로그스팟 쪽의 검색 유입이 워낙 빈약한 수준이라서, 조금이라도 유입 효과를 내기 위한 목적이 있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며칠 전부터 사이드바에 해당 배너가 뜨지 않았다. F12 개발자 도구로 확인해보니... 아예 배너 코드가 들어가지를 않았다. 플러그인 자체가 작동을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 연말까지 자잘한 사고가 벌어지는 티스토리. 대체 왜 이러는 건가?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직접 HTML 스킨 편집으로 배너 코드를 넣어주기로 하였다.

내가 삽입한 배너는 카테고리 메뉴의 윗부분에 있었다. 카테고리는 <!-- sidebar 02 --> 주석 아래쪽에 있으니, 그 위쪽에 코드를 넣어줘야 한다.

그래서 해당 주석 위쪽에 있는 </s_sidebar_element> 태그의 바로 윗 줄에 배너 코드를 삽입하고 div로 묶었다. 그리고 저장하니... 다시 멀쩡하게 내 '구글 블로그스팟' 배너가 출력되었다.

에휴...

 

* 추신

이 문제는 이 글을 쓴 다음날(12월 22일)에 고쳐졌다.